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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맥도널드 주문 카운터가 없어진다” 왜?


“맥도널드 주문 카운터가 없어진다” 왜?

티몬 대표 “3년 뒤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것”

지난해부터 소셜커머스 돌풍을 몰고 온 티켓몬스터(이하 티몬)가 31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를 맞은 신현성 티몬 대표는 소셜커머스와 티몬에 대한 향후 전망을 내놓았다.

그는 구매 시스템의 변화를 설명하면서 맥도날드를 예로 들었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구매와 결제 시스템이 활발해진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구매와 결제 시스템이 활발해진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신 대표는 "사람들이 맥도널드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는 광경이 없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카운터에 줄을 서서 음식을 고르고 결제하는 문화가 스마트폰으로 옮겨 갈 것이라는 주장. 이르면 3년 뒤에는 신용카드 결제 역시 사라진다고 전했다.

이에 발맞춰 티켓몬스터도 온라인과 모바일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든다고 설명했다.

최근 새로운 쇼핑 형태로 자리 잡은 소셜커머스는 대량구매 형태로 50% 정도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티켓을 구매한 뒤 정해진 기간 안에 사용해야 하는 한계가 있다.

신 대표는 "이제는 소셜커머스도 아니다"라며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우리의 시작을 의미하는 단어였다"고 전했다. 온라인에서 국한된 판매망을 실시간으로 구매,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만들어 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티켓몬스터는 올 하반기쯤에 '티몬 나우'라는 앱을 내놓는다.

이는 사용자가 위치를 기준으로 약 200m안에 있는 음식점 등의 할인정보를 제공해주는 것.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뤄졌던 구매 방식과 달리 실시간으로 할인 정보와 사용이 가능해진다.

신 대표는 "지난 1년 동안은 티켓몬스터1.0 이었다면 앞으로 2.0 버전으로 바뀔 준비를 하고 있다"며 티몬나우도 2.0으로 가기위한 시작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켓몬스터는 지난해 5월 설립됐다. 약 1년만에 1000배 성장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티몬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말레이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으로 뻗어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