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따라 페이지 다른 고객중심 쇼핑몰?
이미선 기자 init@imaso.co.krKT가 페이스북에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다.
관심사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이 달라지는 이색적인 쇼핑몰이다.
KT는 친구가 좋아하는 상품에 따라 개인 페이지 구성이 달라지는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www.facebook.com/olleh.fb)’을 페이스북에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친구들이 ‘좋아요’ 한 상품에 따라 보여지는 페이지가 달라지는 것이 올레샵의 가장 큰 특징.
개인의 관심사와 친구들의 활동에 따라 달라지는 고객 중심의 쇼핑몰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리바이스의 프렌즈스토어, 아마존닷컴의 인투유얼프렌즈 등이 이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KT는 올레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10일까지 친구와 함께 참여하는 ‘소셜 퀴즈왕’ 이벤트를 전개한다.
본인이나 친구가 퀴즈를 맞추면 100점, 친구의 친구가 맞추면 50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12시간 단위로 퀴즈를 풀 수 있다.
정답자에게는 5회까지 맥스봉 기프티쇼, 최종 랭킹별 각 1명에게는 올레샵 자유교환권, 2등에게는 코치 핸드백, 3등에게는 제이크루 가방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대女 삼성 떠나 출장 미용으로 월1300만원 (0) | 2011.04.20 |
---|---|
34세에 대우車 임원, 7년뒤 실업자 (0) | 2011.04.20 |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뺀질거려라 (0) | 2011.04.19 |
무료게임이 유료보다 많이 버는 이유 (0) | 2011.04.18 |
'빨래엔 피죤' 30년 아성 무너지다 (0) | 2011.04.18 |